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에 걸고 싶은 다육이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 키우기 특징

by 친절한 봉수네 2025. 3. 30.
728x90
반응형

 최근에 지인에게 선물 받은 6개의 다육이 중에 오늘은 이름도 화려하고 멋진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일반적인 다육이와 형태부터 좀 다른 것 같고 이름(진주목걸이)에서 오는 매력도 그다지 느껴지지 않아 초기에는 눈길도 많이 가질 않았었다.

목차

1. 진주목걸이의 멋

2. 진주목걸이 키우기

1) 햇빛

2) 물

3) 바람, 통풍

4) 번식 - 잎꽂이, 줄기삽목

5) 다육이 진주목걸이 특징

길쭉 통통 진주목걸이

그런데 포스팅 준비를 하면서 한번 두 번 자꾸 보다 보니 그리고 이렇게 저렇게 사진도 찍다 보니 아~ 이래서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라고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

1. 진주목걸이의 멋

특히 일반적인 다육이처럼 화분에 넣어서 화단에 올려놓고 키운다면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의 멋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겠지만 보라색의 줄기를 따라 녹색의 잎이 늘어지게 행잉플랜트로 키운다면 이름에서 오는 멋이 그대로 표현될 수 있을 것 같다.    

다육이 루비앤네크리스

2. 진주목걸이 키우기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는 일반적인 다육이보다도 더 햇빛, 바람, 물을 좋아하는 다육식물이다.

1) 햇빛

햇빛 잘 드는 곳에 두고 꾸준히 햇빛을 보게 하면 웃자람이나 무름 없이 키울 수 있으며 1년 내내 꽃도 볼 수 있다.

또한 햇빛을 많이 보면 초록색이 보라색으로 변하게 된다. 

행잉플랜트 진주목걸이

2) 물

물은 잎이 쭈글거리거나 말랑거릴 때 주면 되는데 이럴 때 주면 다음날 다시 잎이 통통해진다. 

물을 좋아한다고 해서 과습은 피해야 하며 행잉플랜트로 키우다 보면 공중에 있어 건조해질 수 있는데 이때는 종종 분무를 해 주면서 습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다. 

3) 바람, 통풍

여느 다육이처럼 통풍 역시 중요해 바람 좋은 곳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다. 

늘어진 진주목걸이

4) 번식 - 잎꽂이, 줄기삽목

진주목걸이는 번식력이 좋아서 잎을 떼어 흙위에만 올려놓거나 줄기를 잘라 삽목을 해도 뿌리를 쉽게 내린다.

잎꽂이할 때는 심듯이 흙속에 파묻으면 안 된다. 

빛나는 루비앤네크리스

5) 다육이 진주목걸이 특징

① 다육이 진주목걸이는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어서 서무실에 또는 취업 선물로 적합하며 아이들 컴퓨터 옆에 두어도 좋다.

② 화분이 커지거나 생활반경이 커지면 뿌리를 내리거나 세력을 확장하는데 힘을 쓰게 되면서 잎의 형태가 안 좋아진다.

반면에 화분이 작으면 잎이 동글동글해진다. 

③ 진주목걸이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실내에 들여놓는 것이 좋다. 

④ 진주목걸이는 손이 타게 되면 잎장은 쉽게 떨어트리는 경향이 있다.  

⑤ 행잉플랜트로 키울 것을 추천한다. 

통통한 진주목걸이 잎

마무리

처음에 볼 때와 다르게 보면 볼수록 이름값을 하는 것 같다.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

아직 모종 수준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사뭇 기대가 크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