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지인에게 선물 받은 6개의 다육이 중에 오늘은 이름도 화려하고 멋진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일반적인 다육이와 형태부터 좀 다른 것 같고 이름(진주목걸이)에서 오는 매력도 그다지 느껴지지 않아 초기에는 눈길도 많이 가질 않았었다.
목차
1. 진주목걸이의 멋
2. 진주목걸이 키우기
1) 햇빛
2) 물
3) 바람, 통풍
4) 번식 - 잎꽂이, 줄기삽목
5) 다육이 진주목걸이 특징
그런데 포스팅 준비를 하면서 한번 두 번 자꾸 보다 보니 그리고 이렇게 저렇게 사진도 찍다 보니 아~ 이래서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라고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1. 진주목걸이의 멋
특히 일반적인 다육이처럼 화분에 넣어서 화단에 올려놓고 키운다면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의 멋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겠지만 보라색의 줄기를 따라 녹색의 잎이 늘어지게 행잉플랜트로 키운다면 이름에서 오는 멋이 그대로 표현될 수 있을 것 같다.
2. 진주목걸이 키우기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는 일반적인 다육이보다도 더 햇빛, 바람, 물을 좋아하는 다육식물이다.
1) 햇빛
햇빛 잘 드는 곳에 두고 꾸준히 햇빛을 보게 하면 웃자람이나 무름 없이 키울 수 있으며 1년 내내 꽃도 볼 수 있다.
또한 햇빛을 많이 보면 초록색이 보라색으로 변하게 된다.
2) 물
물은 잎이 쭈글거리거나 말랑거릴 때 주면 되는데 이럴 때 주면 다음날 다시 잎이 통통해진다.
물을 좋아한다고 해서 과습은 피해야 하며 행잉플랜트로 키우다 보면 공중에 있어 건조해질 수 있는데 이때는 종종 분무를 해 주면서 습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다.
3) 바람, 통풍
여느 다육이처럼 통풍 역시 중요해 바람 좋은 곳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다.
4) 번식 - 잎꽂이, 줄기삽목
진주목걸이는 번식력이 좋아서 잎을 떼어 흙위에만 올려놓거나 줄기를 잘라 삽목을 해도 뿌리를 쉽게 내린다.
잎꽂이할 때는 심듯이 흙속에 파묻으면 안 된다.
5) 다육이 진주목걸이 특징
① 다육이 진주목걸이는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어서 서무실에 또는 취업 선물로 적합하며 아이들 컴퓨터 옆에 두어도 좋다.
② 화분이 커지거나 생활반경이 커지면 뿌리를 내리거나 세력을 확장하는데 힘을 쓰게 되면서 잎의 형태가 안 좋아진다.
반면에 화분이 작으면 잎이 동글동글해진다.
③ 진주목걸이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실내에 들여놓는 것이 좋다.
④ 진주목걸이는 손이 타게 되면 잎장은 쉽게 떨어트리는 경향이 있다.
⑤ 행잉플랜트로 키울 것을 추천한다.
마무리
처음에 볼 때와 다르게 보면 볼수록 이름값을 하는 것 같다. 진주목걸이, 루비앤네크리스
아직 모종 수준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사뭇 기대가 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