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블로그마케팅

티스토리 방문자 급감 해결방법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by 친절한 봉수네 2021. 4. 23.
728x90
반응형

블로그마케팅 참 하기 쉽지 않다.

이 포털 저 포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는 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날라오는 뜻하지 않은 비보

 

저품질 또는 방문자 급감(?)

 

티스토리를 운영해 온 지 100일은

휠씬 넘은 것 같은데 어느 날 갑자기

방문자가 급감을 하였다.

 

이게 웬일?

 

아직 방문자수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다음 메인 페이지에

3번 씩이나 노출도 되고 나름

잘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평소와 전혀 다른 방문자 방문 패턴

 

갑자기 힘이 쭉 빠진다.

 

그래도 하루에 150~200명 정도는

꾸준히 들어오고 있고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갑자기 50명대 이하로 뚝뚝

떨어졌다.

 

저품질?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넣어 검색했을 때

사이트 섹션에서 노출이 안되면

저품질(?)이라고 하던데 실제로

해보니 진짜 노출이 안된다.

 

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저품질인가? 

그럴만한 포스팅을 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왜 이런 상황이?

어쩌지?

이것 저것 검색해 보니 이럴 때에는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란다.


자 이제부터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해 보겠다.

 

다음(DAUM) 홈페이지 맨 하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가 나온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까지는

다음 고객센터이다.

 

'티스토리' 섹션을 클릭해

들어간다. 

그러면 kakao 고객센터가

나온다.

 

아래

5. 블로그 방문자수가

급증/급감했어요를 클릭해

들어간다.

그러면 아래 이런 설명이 되어 있다.


방문자수 변동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1. 검색 엔진의 검색 노출 정책

변화

2. 글 작성 주기 변화

3. 글의 주제/키워드/트렌드의

영향

4. 검색 로봇 방문 영향 등

 

그런데 솔직히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그래서 위의

문의하기

클릭해 들어가 현 방문자 급감에

대해 상세히 내용을 적은 뒤

아래 문의 접수를 하였다.

 

급감 내용도 캡처를 떠서

두 장이나 첨부를 하였다.

그러면 이런 접수 메일이 

kakao 고객센터로 부터 날아온다.

그리고 다음날 현재 작업 중이라는

메일이 또 날아온다.

 

kakao 고객센터에서는 현재 상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메일을 보내주면서

관심을 두고 있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다.

 

이점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 

그리고 또 다음날

티스토리 방문자 급감에 대해

재수집 처리되었다는 안내 메일이

날아왔다.

그리고 위의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 가기

를 클릭해 보니 아래와 같이

사이트 섹션에서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날 이후 방문자는

정상적(?)으로 바뀐 것 같다.

 

아직은 완전히 회복된 것 같지는

않지만

 

여하튼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방문자 급감 문제는

미완인 듯하지만 마무리가

되었다.

 

그렇지만 왜 급감이 되었는지는

지금도 그 이유를 모르겠다.

알려줄 수도 없단다.(당연)

 

티스토리에서는 방문자수 괸련해

어떠한 작업도 안 한다고 한다.

 

그러나 필자의 티스토리 방문자

주 유입경로가 다음인데

 다음에서는 여러 이유로 규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 포털에서의

블로그 작업은 눈 가리고

도로 위를 걸어가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