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관면옥 교대점 평양냉면 맛집 점심특선 서관면상
오늘은 둘째가 큰맘 먹고 점심을 사겠단다. 친구랑 먼저 먹어봤더니 엄마 아빠랑 같이 먹으면 좋겠다 싶어 예약까지 미리 해 놓았단다. 예약 시간에 맞추어 둘째 딸내미 안내로 찾은 곳이 평양냉면 맛집으로 잘 알려진 서관면옥 교대점이다. 사실 와서 보니 예전에 거래처 사람들과 몇 번 와봤던 곳이다.
여기 서관면옥의 특징은 제주산 메밀 100%로 냉면을 만들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목차
1. 평양냉면 맛집 서관면옥 교대점
2. 서관면옥 점심특선 서관면상
1) 사관면상 주문 시 주의할 점
2) 서관면옥 메뉴
3) 서관면상 메뉴 - 선비냉면 세트
4) 서관면상 메뉴 - 평양냉면 세트
마무리
1. 평양냉면 맛집 서관면옥 교대점
서관면옥 입구에는 아래와 같이 웨이팅 시 주의사항과 메뉴판 그리고 사전 주문을 위한 태블릿 PC가 비치되어 있다.
오늘 딸내미가 엄마 아빠를 위해 사전에 주문한 메뉴는 서관면옥 점심특선인 서관면상이다.
일단 주문을 마치고 서관면옥에 들어섰다. 서관면옥 내부는 천장이 높기 때문에 시원하고 깔끔하며 인테리어에 나무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편안한 느낌도 많이 든다.
2. 서관면옥 점심특선 서관면상
서관면옥의 점심특선 서관면상은 조선시대 면반상을 재현한 것으로 냉면과 선식, 수육, 제철음식, 후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냉면은 평양냉면(물냉면)과 선비냉면(비빔냉면)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8,000원
1) 서관면상 주문 시 주의할 점
점심특선 서관면상은 하루에 20인분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주문을 받는다. 혹시 늦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서관면옥 오픈 시간이 11시이기 때문에 11시에는 주문을 하는 것이 좋다.
2) 서관면옥 메뉴
서관면옥 메뉴는 아래와 같으며 본 포스팅 맨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서관면옥 홈페이지에서도 참조할 수 있다.
3) 서관면상 메뉴 - 선비냉면 세트
사관면상은 쟁반으로 서비스되는데 쟁반 위에는 선비냉면(비빔냉면)과 7가지 후식들 그리고 육수(선비냉면의 경우)가 나온다. 옆에 있는 백김치는 공동 반찬
서관면옥의 선비냉면(비빔냉면), 보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한다.
식사 전에 먼저 마죽을 애피타이저로 먹고 시작하란다.
먹는 순서와 각각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주었지만 일일이 기억하지는 못하겠다.
김밥인 줄 알았는데 밥 대신에 메밀 면발을 넣었다.
3) 서관면상 메뉴 - 평양냉면 세트
딸내미가 주문한 서관면상 - 평양냉면(물냉면) 세트
마무리
사실 서관면옥 교대점에서 냉면을 먹은 적이 여러 번 있었다. 그런데 100% 메밀을 이용한 선비냉면이나 평양냉면이 건강에도 좋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만족도가 높겠으나 좀 자극적인 입맛을 가진 필자에게는 만족감이 좀 덜 한 것 같다. 이점은 서관면옥의 문제가 아니고 필자의 취향으로 이해해 주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한 가지 확실히 아쉬운 점은 식당 앞에 주차를 했는데도 주차비를 받는다는 것이다. 그것도 시간에 따라 차등을 두고 있다.
<서관면옥 주차비>
1시간 이내 2,000원
1~2시간 이내 3,000원
2시간 이후 30분 당 1,000원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