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든
네이버 블로그든 블로그를 많이
운영하고 있다.
이를 이용해 블로그마케팅도 하고
있고 성과도 많이 내고 있다.
다들 아시겠지만 블로그마케팅에 있어
핵심은
키워드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에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이나
블랙키위(BLACKKIWI)라는 앱을 통해
키워드 조회수를 확인한 후
활용할 키워드를 선별해 사용했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다음, 카카오에서는 키워드 조회수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많이 궁금했었다.
오늘은 이에 대한 포스팅이다.
다음 카카오 키워드 조회수
확인 방법
① 다음(DAUM) 검색창에
"다음 키워드광고" 또는
"카카오 키워드광고"를 입력하고 검색
② 바로 아래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를 클릭
③ 아래 "키워드광고 for Business"
우측 하단에 있는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클릭
이전까지는 다음 또는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다음 또는 카카오 아이디가 나타나 있다.
④ 그러나 "키워드광고 시작하기"를
클릭해 들어가면 새로운 광고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하도록 되어 있다.
(과거 네이버에서도 네이버 아이디와
검색광고 아이디가 달랐었다
- 별도 회원가입)
새로운 광고 계정(사업자 또는 개인)
으로 회원가입을 한 후
"키워드광고 시작하기"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광고 계정에 비즈캐쉬 잔액이
"0"으로 나온다.
여기서 좌측 상단에 있는
"광고관리"를 클릭
⑤ 먼저 아이디가 광고 계정
아이디(비에스엔)로 바뀌어 있다.
하단에 있는 "키워드 제안" 클릭
⑥ 키워드 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우측 중간에 있는 "조회"를 클릭
여기에서는 키워드를
"6차산업"으로 입력
⑦ 아래처럼 광고 연관검색어들과
조회수들이 검색되게 된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이기 때문에
키워드광고에서 사용되는
광고 연관검색어들이 같이
노출되고 있다.
이는 "다음" 검색창에서 키워드 검색을
할 때 검색되는 연관검색어와는
다르다.
즉 광고 연관검색어는 광고하면서
사용된 키워드 중 연관되는
키워드들이며 검색 연관검색어는
다음 검색창을 통해 검색을 할 때
사용된 키워드들 중 연관되는
키워드들이다.
따라서 포스팅 하면서 키워드를
사용할 때 상호 비교해가며
선별적으로 활용하여야 한다.
아무래도 좀 더 현실적인 키워드는
검색 연관검색어가 아니겠는가
생각된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에서
광고 연관검색어와 키워드 조회수를
확인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결과면에서 좀 아쉬움이 남는다.
참고로 키워드 "6차산업"의 조회수는
네이버가 다음보다 훨씬 많이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네이버와 다음의
키워드 조회수가 서로 다르다면
티스토리의 경우 당연히 다음의
키워드 조회수를 참고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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