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루살렘 체리 키우기

예루살렘 체리 키우기 - 씨앗 채집 파종 후 포기나누기

by 친절한 봉수네 2022. 7. 28.
728x90
반응형

예루살렘 체리 키우기(옥천앵두)

 

앵두같은 열매가 매력적이라 나름

관심을 많이 두어 왔는데

완전 벌레들의 천국이 되었다.

 

예루살렘 체리(옥천앵두) ?

장미처럼 벌레들이 많이

좋아하는가 보다.

  

온갖 벌레들과 싸우다 잎이란

잎은 다 떨어지고 앙상하게

가지만 남아 말라죽고 말았다.

예루살렘 체리 (옥천앵두)

다행히 떠나기 전에 채집해 둔

열매에서 

예루살렘 체리 열매

씨앗을 받아 두었다.

열매 하나에는 70~100개 가까이

씨앗이 다글다글 들어있다.

예루살렘 체리 씨앗

저 씨앗을 조그만 화분 하나에

왕창 심었다.

이 상태로 흙을 살짝 덮어주었다. 

옥천앵두 파종

그 후의 성장 드라마는

아래 포스트를 참조 부탁드린다.

 

 

예루살렘 체리 옥천앵두 씨앗 100일 성장기

2022년 2월 27일 100개 가까운 씨앗을 파종한 이후 1~2주 지나면 새싹이 나오리라 생각했었는데 30일이 지나면서 나오기 시작 이후 시간과 함께 무럭무럭 쑥쑥 잘 자라고 있다. 예루살렘 체리 파종 36

6-cha.tistory.com

그런데 서서히 걱정이 들기 시작한다.

저 많은 새싹이 한 군데에서 이렇게

계속 자라지는 못할 텐데~

예루살렘 체리 새싹

아니나 다를까 그게 현실로 나타났다.

바깥에 있는 새싹 위주로 말라죽기

시작하는 것이다.

아마 저 아이들도 생존경쟁이

엄청 심한 듯하다.

 

가능한 한 빨리 포기나누기를

해주어야 하는데...

 

5개월쯤 지난 시점인데 성장을

멈춘 듯 잘 자라지도 않는 것 같다.

 

 

예루살렘 체리 키우기 포기나누기 분주

 

예루살렘 체리 포기나누기 분주를

위해 먼저 화분을 준비하였다.

 

흙은 다이소에서 파는 상토를

준비하였다.

 

당연히 바닥에는 깔망을 깔고

그 위에 마사토를 올린 다음

상토를 담았다.

 

먼저 몇 포기만 실험 삼아

포기나누기를 해 본 다음

본격적으로 포기나누기를

해 볼 생각이었다.

옥천앵두 포기나누기

그런데 예루살렘 체리 포기나누기가

예상처럼 쉽지만은 않다.

 

뭉터기로 나누어 옮기려고 했는데

이 방법은 아닌 듯하다.

완전히 산발한 머리로 만들어버렸다.

 

그래서 한 포기씩 옮기기로 하고

한 포기씩 뽑아 머리 심듯이 심었다.

초보자의 포기나누기

초보티를 팍팍 내면서

예루살렘 체리 포기나누기, 분주를

마무리하였다.

 

예루살렘 체리 포기 나누기 방법

 

한번 포기나누기를 해 보니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 것 같다.

 

예루살렘과 같이 포기가 작고

개별적으로 자라는 식물은 뭉터기로

포기나누기하는 것보다 한 포기씩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즉 뭉터기로 하지 말고

한 포기씩 따로 떼서

심는 방법을 추천한다.

옥천앵두 포기나누기 완성

이제 곧 2~3번의

예루살렘 체리 포기나누기를

더 해야겠는데 포기나누기 몸살 없이

모두 다 무럭무럭 잘 자라주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