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즈마리 키우기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키우기 겨울철 심기

by 친절한 봉수네 2021. 11. 22.
728x90
반응형

겨울철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키우기 

식물키우기를 하면서 로즈마리를

필자의 실수, 과습으로 안타깝게

보냈었다.

 

그 후 계속 벼르고 있다가 최근에

다이소에서 로즈마리 씨앗을 사 왔다.

 

다이소 로즈마리 키트를 구입해

발아를 시도했었으나 실패해

이번에는 아예 로즈마리 씨앗 봉지를

사 온 것이다.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Rosemary Seed

1,000원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봉지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키우는 방법

 

① 우선 배양토를 화분에 잘 채운다.

② 배양토에 물을 흠뻑 준다.

③ 흙 속 1~2cm 깊이에 씨앗을 심고

흙으로 살짝 덮는다.

 

④ 씨앗과 배양토가 섞이지 않게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준다.

(※ 씨앗이 흙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게 물을 조심히 뿌리라는 뜻?)

 

⑤ 이후 옆의 이름표에 있는 정보를

참고하여 관리한다.

 

햇빛은 8시간 이상

온도는 21~25℃가 적당

물주기는 5~6일에 한번

 

※ 다른 화분에도 이런 이름표를

붙여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키우는 법

겨울철에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을

심어도 될까 걱정했는데 실내 재배 시

연중 가능하다는 설명문을 보고

큰 맘먹고 시도하는 것이다.

발아는 1주일 정도 후

발아는 파종 후 7일 정도 소요되며

발아율은 50% 이상이고 재배조건에

따라 발아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

 

21도 이하에서는 발아가

늦어지거나 안될 수도 있다.

사실 지난번에 다이소 로즈마리

키트를 구입했을 때는 여러 가지

의문 속에 발아가 되지 않았었다.

 

로즈마리는 다른 허브 종자에 비해

발아기간이 길고 발아조건도

까다롭다고 한다.

 

씨앗은 너무 깊지 않게 안보일

정도로만 살짝 덮어주면 되고

물주기할 때 씨앗이 밖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 위에서는 1~2cm 깊이로

심으라고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다.)

 

로즈마리 씨앗 원산지는 네덜란드이고

포장만 세계종묘농업회사법인에서

하였다.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을 꺼내보았다.

28~29개 정도 들어있다 

 

생김새도 로즈마리 씨앗

한 종류처럼 보인다.

 

지난번 로즈마리 키트에 있던 

로즈마리 씨앗은 모양이 다 달랐는데

(의심?)

로즈마리 씨앗
다이소 로즈마리

먼저 다른 식물 삽목을 위해 준비해 둔

비닐포트에 로즈마리 씨앗을 심었다.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키우는 법에 따라

물주기를 한 다음

로즈마리 비닐포트 삽목

너무 깊지 않게 로즈마리 씨앗을

심은 뒤 흙으로 살짝 덮어주었다.

그리고 분무기로 칙칙칙

 

발아온도가 중요할 것 같아

거실 안에 들여다 놓았다.

아무래도 겨울철 로즈마리 씨앗

심기는 좀 주의가 필요할 듯하다.

물주기 흠뻑


남아있는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반은

준비해 둔 토분화분에 심었다.

토분화분

토본화분에 깔망을 깔고 그위에

배수와 통풍을 위해 세척마사토를

깔았다.

그리고 배양토를 채웠다.

위에 적은 다이소 로즈마리 씨앗

키우는 법에 따라 물을 흠뻑 주고

로즈마리 씨앗을 살짝살짝 심은 다음

물주기를 하였다.

 

그리고 거실 TV 옆에 두었다.

겨울철 로즈마리 씨앗 심기 

일주일 후면 로즈마리 씨앗이 발아를

할 것이다.

 두 개의 화분 중 어느 화분에서 발아를

할까?

 

기대만땅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